5월 15일은 성년의 날(성인식)을 맞아 자녀, 친구, 지인, 조카에게 어떤 선물을 줄지 고민 됩니다. 2월에 새 학기 준비하면서 노트북 또는 아이폰은 이미 구매했을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가 트렌드에 맞고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 선물한 사람을 오랫동안 기억
선물을 준다는 것은 받는 사람의 행복과 만족도 있지만 주는 사람이 지속적으로 기억하기 바라는 마음도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처음 구매하고 배터리 교체 없이 보통 5년 정도 사용가능 합니다. 그 이후는 배터리 소모량이 빨라서 휴대는 어렵고 집에서 충전기를 꽂은 상태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내가 선물한 아이패드를 상대방이 5년간 사용을 한다는 것은 5년간 나를 기억한다는 것입니다. 이번 성년의 날(성인식)을 맞아 아이패드를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2. 아이패드 활용성 및 젊은 감성
코로나 이후 비대면 라이프가 일상이 되면서 영상 볼 기회가 많습니다. 온라인강의(인강), 과제 미팅, 영화감상, 유튜브 등 화면만 있으면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때마다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을 보거나, 노트북을 매번 켜서 보는 것은 상당히 번거로운 일입니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바로 원하는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커버를 열거나 화면 터치로 간단하게 말이죠
아이패드는 가지고 있는 것 자체만으로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 스피커와 화질도 좋습니다.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숍에서 아이폰을 보는 것보다 아이패드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고, 눈의 피로도 줄 일 수 있습니다.
3. 아이패드 사이즈
아이패드를 오래 사용해본 결과 패드 기능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사이즈는 11인치입니다. 애플 사이트에서 (11인치 vs 13인치 비교)해 보면 알 수 있듯이 11인치가 휴대성이 좋습니다. 13인치만 돼도 한 손으로 들거나 휴대하기 크고 사실 휴대용이라기보다는 업무용 사이즈로 좋기 때문에 고객들을 자주 만나는 분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또 아이패드 미니는 너무 작습니다. 미니는 사실 용도가 매우 제한적이라서 추천 드리지는 않습니다. 성인이 되어 많은 것에 도전하고 공부하기 위해 휴대가 편리하고 눈이 편한 11인치(할인된 가격 보기)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4. 와이파이 vs. 셀룰러 모델 중 어떤 것이 좋은가?
와이파이가 좋습니다. 셀룰러 모델은 갤럭시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도 불필요 합니다. 요즘 대부분 가정집, 학교는 와이파이가 무로 제공되고 있고, 핸드폰 요금제고 100GB 이상의 무료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또 스마트폰을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테더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버전으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습니다.
5. 용량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128GB면 충분합니다. 아이패드의 목적은 영상을 보는 것이지 찍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고용량이 필요 없습니다. 고용량은 디자인 작업, 업무에 사용할 경우만 필요합니다. 성인이 된 친구, 자녀, 조카, 손자에게 줄 선물이라면 기본 용량으로도 충분합니다.
6. 애플펜슬 꼭 사야 하는가?
사실 애플펜슬은 꼭 사지 않아도 됩니다. 아이패드로 드로잉, 업무, 영상편집 등 툴을 사용할 계획이라면 추천합니다. 단 에플펜슬은 처음부터 구매할 필요가 없고 사용을 하면서 필요성을 느낄 때 구매하는 것을 추천 합니다. 가격도 상당히 비사기 때문입니다.
그럼 언제 애플펜슬을 구매해야 할까요? 정답은 아이패드를 터치하는 횟수가 증가할 때입니다. 손가락으로 화면 터치를 자주 하는 건 상당히 불편합니다. 패드를 사용하면서 화면 터치가 증가할 때 애플펜슬을 구매하면 됩니다. 호버 기능이 탑재된 정품 애플펜슬 2(보기)
고가의 애플펜슬이 부담스럽다면 정품의 20% 정도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신지모루 스타일러스(가격 보기)를 추천합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터치도 잘되기 때문에 대학생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7. 키보드는 필요한가?
키보드도 마찬가지로 처음부터 고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아이패드에 키보드를 사용해 작업을 한다는 것은 상당히 불편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는 비중이 높으면 차라리 13인치 맥북 에어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사용하는 아이패드 키보드는 폴리오(디자인 보기)인데 3개월 가까이 사용해 본 결과 패드의 키보드는 작기 때문에 오타도 많아서 장시간 이용은 어렵습니다. 간단한 이메일, 블로그, 단문의 글자를 적는 용도는 사용하는 하지만, 굳이 처음부터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8. 아이폰 연동?
성년의 날 선물로 아이패드를 고려할 경우 상대방이 사용하는 핸드폰이 아이폰이라면 아이패드는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3, 14의 맥스 버전(보기)도 있지만 무겁습니다. 남자도 들고 다니면 묵직하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대부분 일반 또는 미니를 사용합니다. 미니와 프로맥스의 무게차이는 매우 큽니다. 제가 사용하는 폰이 아이폰 13 프로맥스인데 누워서 아이폰을 보다가 얼굴로 떨어져 맞으면 매우 아픕니다. 아이폰 미니(사이즈 확인)를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하면 최상의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선물은 상대방이 필요하고 나를 오랫 동안 기억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선물 선택 노하우 공유로 커피 한잔 정도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iPa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vs 갤럭시탭 신입사원 필수 입사 선물 된 이유 (0) | 2023.04.29 |
---|---|
아이패드 프로 128 GB vs 256 기가? 용량 선택 방법 (0) | 2023.01.27 |
댓글